티스토리 툴바

>
미역국 끓이는 법에 대해 알아보자. 맛있는 미역국 끓이는 법을 알아보기 전에 간단히 재료와 팁을 기억해 두자. 미역국 재료는 4인분 기준이다. 미역국 재료로는 1) 미역 (불린 미역 기준 2컵), 쇠고기 다진 것 적당량, 물 10컵, 2) 식용유 약간, 마늘1술, 국간장 2술 (혹은 소금), 참기름 1술이 들어간다. 쇠고기 다진 것 대신 바지락을 넣어도 맛있다. 바지락을 쓰려면, 해감한 바지락을 미역국이 끓는 중간에 넣어주면 된다. 팁 몇 가지를 기억해 두도록하자. 마른미역을 불리면 양이 많이 는다는 걸 기억하자. 미역을 불린 다음 비비듯이 잘 씻어야 맛이 깔끔해진다. 미역을 불린 후에는 물을 잘 짜내고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 후 냄비에서 한번 볶아줘야 하는데, 그 방법은 아래 순서에 적혀 있다. 다음 쇠고기는 연한 살코기를 사용하는 게 좋고, 간을 미리해두는 게 좋다. 쇠고기 대신 바지락, 홍합, 굴, 참치, 닭고기 등 원하는 재료를 사용하면 된다. 미역국 끓이는 법 순서는 아래 순서를 따른다.

미역국 끓이는 법 포인트는 미역 볶기와 간장+소금 간 하기

미역국 끓이는 법 (4인분 기준, 순서)
1. 미역은 찬물에 불린 후 잘 씻어 물기를 빼고 적당한 크기로 자른다.
2. 쇠고기는 연한살코기 위주로 곱게 다진 후 다진마늘, 참기름, 국간장으로 간이 배게 버무린다.
3. 냄비에 식용유 (혹은 참기름) 를 두르고 양념된 소고기를 볶다가 살짝 익을 때 미역을 넣고 함께 볶아준다.
4. 미역이 푸릇해 질 때 물을 붓고 끓인다. 이때 타지 않게 조심해야 하며, 간은 미역국이 다 끓은 후에 한다.
5. 미역국이 끓으면 다진마늘, 국간장 (혹은 소금), 후추로 간을 한다. 중요한 것은 미역국에는 절대 파를 넣으면 안된다는 점이다. 미역국 맛을 좋게 하려면 조선간장과 소금을 조금씩 함께 섞는 게 좋다고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