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떡국 만드는 법에 대해 알아보자. 떡국 만드는 법은 재료만 적당히 갖추어지면 그렇게 어렵지 않게 요리할 수 있다. 가래떡이야 떡국의 기본이라서 반드시 들어가는 것인데, 깊은 국물맛을 위해서 쇠고기와 달걀의 역할도 무시못할 만큼 중요하다. 떡국을 끓일 때 육수를 낼 때 사용되는 쇠고기 부위는 양지머리이다. 양지머리는 육질이 단단하고 국물을 내거나 스튜를 할 때 주로 사용되는 부위이다. 양지머리는 육수를 내고 난 후에도 고명으로 얹을 수 있기 때문에 그 용도가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아울러 대파도 육수의 비린 맛을 없애는 데 중요하고 달걀은 지단을 만드는 데 사용된다. 어떤 경우 달걀을 국물에 풀기도 하는데 육수가 잘 준비되었다면 반드시 그럴 필요는 없다. 떡국 재료는 가래떡 (떡국용떡) 적당량, 달걀 1-2개, 쇠고기 적당량, 대파 2대가 들어가며 쇠고기 육수가 만들어졌다면 고기 양념은 간장, 설탕, 다진파, 다진마늘, 참기름, 깨소금 등 기본 양념으로 양념을 하면 된다. 떡국 만드는 법은 재료넣는 순서가 중요하다. 떡국 만드는 법은 아래 순서를 따른다.

떡국 만드는 법 (떡국 끓이는 법) 의 핵심은 육수, 지단 준비

떡국 끓이는 법 순서 및 방법
1. 육수를 준비한다. 양지머리를 찬물을 이용해 핏기를 없애고, 마늘과 대파를 넣고 물을 넉넉히 넣어 90분가량 끓인다. 육수 위에 뜨는 기름은 걷어낸다.
2. 가래떡은 어숫썰어 준비하고, 계란 지단을 부쳐준다.
3. 준비된 육수를 끓이면서 떡을 넣고 소금+간장 간을 맞춘다. 이때 육수낼 때 사용한 양지머리를 얇게 썰어둔다.
4. 떡이 부드럽게 익을 무렵, 대파를 넣고 약간 익힌 후 불을 끈다.
5. 쇠고기, 달걀 고명을 얹어 낸다.

>

티스토리 툴바